어제 GS25 편의점에서 유심카드(3G) 2개를 구매했다. (어머니꺼, 내꺼)
편의점서 구매하고 웹에서 가입만 하면 되니 세상 참 편해졌다. ㅋㅋ

에이모바일(에넥스텔레콤)은 KT회선을 이용하는 알뜰통신사로 품질은 KT와 똑같다.
전에 이용중인 통신사도 이지모바일(KT) 알뜰통신사다. 거기서도 기본료 0원 요금제를 사용했지만,
에이모바일은 기본료 0원에 통화까지 50분 더 준다고해서 번호이동 했다.

어머니와 나는 각각 'A ZERO' 요금제와 'A 3G 데이터 100M' 요금제로 가입했다.
두 요금제 공통점은 기본료가 0원 이고 약정도 없다. 다른점은 'A ZERO'는 한달 50분 무료통화를
'A 3G 데이터 100M'은 한달 데이터 100MB 무료혜택이 있다.

어머니는 한달평균 많이 써봐야 40분정도 통화하셔서 제로요금제로 바꾸면 월 기본료가 완전 공짜가 된다.
나는 구형폰을 세컨폰으로 사용하려고 100M 요금제로 선택했다. 역시 0원. ㅋㅋㅋ
이렇게 팔아도 남을려나 모르겠다.

오늘 오전에 개통처리가 되었다고 해피콜(연락)이 왔다. 이후 1~2시간이 지나자 기존 통신사가 해지되었다.
편의점서 구매한 유심을 스마트폰에 넣고 재부팅하니 에이모바일로 개통이 완료되었다.
어제 가입하고 오늘 개통. 딱 하루 걸렸다. 완전 간단하고 편하다. ^^

참고로 기본료0원 요금제는 연말까지 가입받으니, 약정 끝났거나 중고폰, 자급제폰 있으면 가입해 보세요.
주로 전화를 받기만 한다던지, 저처럼 전화번호 추가로 필요하신 분에게 딱이죠.
유심은 편의점 아니어도, 웹페이지(http://www.gswhom.com)에서 가입시 구매해도 됩니다.

내용추가 (2020.01.07)

망 품질과 요금은 정말 만족하고 사용중입니다.
다만 고객센터 이용하려면 8~10분 기다려야 합니다.
대기 인원이 많아서 전화 연결이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중소 알뜰통신사 특징.

요즘엔 다이소에서도 다양한 알뜰폰 가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내용추가 (2020.01.15)

요즘들어 '유심카드가 없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3G통신 자체가 끊기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확인해보니 역시나 유심 불량이었습니다.
유심을 이동한적도 없고, 단말기를 떨어뜨린적도 없는데...
흔치않은 확률이지만 저에게 일어나더군요.
3년 사용. 유심도 수명이 있나봅니다. ㅋ

고객센터 문의해보니 3G유심 교체비용 7,200원. (선입금)

Posted by 루리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