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9일), SK텔레콤이 '티맵(T map)' 내비게이션 앱을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했다.


기존 티맵은 SK텔레콤 이용자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새롭게 배포 개시된 티맵은 SK텔레콤과 올레KT, LG U+ 등 3사 이통사, 알뜰폰 가입자가 모두 쓸 수 있도록 준비됐다. 

티맵 설치 방법은 간단하다. 구글 플레이에서 'T map'을 검색해 스크롤을 내리면 'T map(티맵, T맵, 내비게이션)'으로 표시된 앱을 볼 수 있다. 사용자는 이 앱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된다.




▲ 티맵 초기 설정 순서. 왼쪽 위에서 시계 방향으로 살피자.

티맵 초기 실행 시 마이크와 위치(GPS), 저장 장치, 전화, 카메라, 주소록, SMS 등 접근 권한, 다른 앱 위에 그리기 권한 설정을 요구하는 팝업 안내 창이 표시된다. 설정 도중 '오버레이 감지됨' 이라는 팝업 메시지 창이 뜬다면 '다른 앱 위에 표시되는 앱'으로 정리된 목록 중 티맵의 체크 표시를 해제하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다.


원래 티맵은 기기변경 및 번호이동, 다른 기기서 티맵을 이용하는 상황을 고려해 'T아이디 가입'이 권장되나, 아직은 티맵 무료 배포 이벤트에 국한돼 현재 사용 중인 전화번호만으로 간단히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 사용했던 티맵은 앱 호환성 및 구동 환경 회적화를 고려해 삭제하는 것이 좋다.


위 과정이 끝나면 누구나 SK텔레콤의 티맵을 써 볼 수 있다. 한 번 따라 설치해보길 바란다.


Posted by 루리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