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강좌는 SPH-M4650 / M4655 모델에 해당하는 강좌입니다.


이번 강좌는 mp3 파일을 이용해서, 벨소리를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벨소리를 설정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각각의 방법과 장단점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컨텐츠보관함'을 이용하는 방법

장점 : mp3 확장자를 bell 로 바꿀필요가 없다.

단점 : 클릭해줘야 되는 메뉴가 많고, 벨소리로 설정이 안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그리고 메모리를 상당히 많이 차지하는 2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일단 벨소리를 설정하게되면  Windows\Rings 폴더에 벨소리파일이 계속 누적되어집니다.
         2. 벨소리 파일이 '저장소' 메모리와 원본파일이 있는 메모리영역 양쪽을 차지합니다.


▶ 윈도우(WM6) 기본내장 '내벨소리' 폴더를 이용하는 방법 (정석)

장점 : 직관적이어서 사용법이 간편합니다.
         벨소리파일이 '내벨소리' 폴더에만 존재하기 때문에, 메모리를 덜차지하고 관리가 쉽습니다.

단점 : mp3 확장자를 bell 로 바꿔줘야 하는 약간의 불편함(?)


▶ mp3 벨소리 설정하기

위의 2가지 방법중에, 제가 강좌에서 사용할 방법은 당연히 2번째 방법입니다. 정석으로 가야죠 ^^

일단은 PDA를 액티브싱크로 연결해 주시고, 벨소리로 사용할 mp3 파일을 준비해 주세요.
간혹 mmf, wav, 등등... 엉뚱한 파일로 벨소리를 만들어 놓고, 안된다고 하시는분 계신데...
벨소리로 사용 할 수 있는 것은, 꼭 mp3 파일만 됩니다.
mp3 확장자를 bell 로 바꿔준다.

※ mp3파일에 마우스 우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이름바꾸기'를 선택. 끝에 mp3를 bell로 바꾸세요.

 
액티브싱크 창에서 '탐색' 클릭.
 
'내 벨소리' 클릭.

벨소리파일 넣어줌. (복사해줌)
 
 
    

 
      안테나 아이콘 클릭후, 설정을 클릭.             벨소리 목록에서 선택하고, 상단의 OK 클릭.



▶ mp3를 bell로 바꾸려는데 확장자가 안보여요?

솔직히 이런 컴맹수준의 질문까지 알려줘야 하나... 고민 했는데, 의외로 질문이 많아서 알려드립니다. ^^
파일명에 확장자가 안보이면, 윈도우탐색기에서 확장자가 보이게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도구폴더옵션 선택.

'보기'메뉴 아래에 보면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의 체크를 없애주세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이제 여러분도 개성있는 나만의 벨소리를 만들어 보세요. ^^
주의) 벨소리는 PDA에 2개 정도만 사용하세요. 너무 많이 담아두면, 저장소 메모리가 부족하게 됩니다.
Posted by 루리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