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강좌는 SPH-M4650 / M4655 모델에 해당하는 강좌입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일반 MP3플레이어 부럽지않은 PDA용 음악플레이어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우선 준비물로 mp3파일 몇개 정도는 PDA에 미리 복사해 두세요.
저는 외장메모리카드에 MP3 폴더를 만들어서, 폴더안에 복사해 두었습니다.


▶ GS Player 소개

GS Player는 PDA상에서 음악파일을 재생시켜주는 플레이어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화면끄기 기능이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다른 어플들에 비해 가볍고, 무료 어플이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GS Player v2.29 (한글판)



▶ GS Player 설치 및 설정

다운받은 파일을 PDA에 옮겨준후 설치해 주세요. 저는 LGTStore에 옮겨둔후 LGTStore에 설치하겠습니다.
PDA에서 시작 ▶ 프로그램에 보면 GSPlayer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을겁니다.

※ 어플 설치방법은 초보강좌에서 지겹도록 설명하였기에 앞으로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

설치후 원본파일(옮긴파일)은 메모리 절약을 위해 지워주세요. (앞으로는 이런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1. 나무그림의 GSPlayer를 실행 합니다.
2. 플레이어에 곡리스트를 추가해 봅시다. 하단에 '메뉴'를 클릭하세요.


    


1. 파일 ▶ 파일추가 를 선택합니다.
2. 하단에 '위로'를 클릭 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사용자에 따라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mp3 파일이 있는 경로를 찾아주세요.


    


1. 저는 외장메모리카드에 mp3 파일을 복사해 두었으므로 'Storage Card'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2. 'MP3' 폴더를 클릭합니다.


    


1. 외장메모리카드에 복사해둔 mp3 파일이 보입니다. 곡리스트에 하나씩 추가하는것 보다는
한꺼번에 추가하는게 더 편하겠죠?  하단에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모두선택'을 클릭 합니다.  ※ 오류가 나시는분은 파일이 아닌 폴더를 선택해 주세요.


     


1. mp3 파일이 한꺼번에 선택 되어졌습니다. 상단에 'ok'를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2. 플레이어에 곡 리스트가 구성되었습니다. 그런데 화면이 보기가 좀 밋밋하죠?
예쁜 스킨을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메뉴'를 클릭 합니다.


     


1. 도구 ▶ 옵션 을 선택합니다.  ※ 메뉴중에 '효과'는 다양한 음장효과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2. 하단에 '스킨' 탭을 선택합니다.


     


1. '찾아보기'를 클릭 합니다.
2. '위로'를 클릭하고, 스킨경로를 찾습니다. 스킨이있는 경로는 여러분이 GSPlayer를 설치해둔
메모리영역
에 있습니다. 저는 LGTStore에 GSPlayer를 설치하였기 때문에, 스킨경로는
LGTStore ▶ Program Files ▶ GreenSoftware ▶ Skins 입니다.


    


1. 2개의 스킨이 있습니다. 저는 gsamp modern 스킨으로 적용해 보겠습니다. 폴더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바로 아래 vista 스킨도 있으니, vista 스킨으로 하실분은 아래 폴더를 클릭하세요.
2. 스킨 파일을 클릭 합니다.


    


1. 상단에 'ok'를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2. 어때요?  버튼도 이쁘고, 훨씬 산뜻한 느낌이죠? ^^


    


1. 음악 재생중에 가방이나 호주머니에 PDA를 넣고 다닐때, 화면이 켜있어 터치가 눌리면 곤란하겠죠?
그럴때는 음악재생중에 하단의 메뉴에서 '화면끄기'를 선택해 주면, 화면을 꺼둘수가 있습니다.
다시 화면이 나오게 하려면, PDA의 상단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2. vista 스킨도 포함되어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적용해 보세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이제 출퇴근길 또는 등하교길에 음악감상을 해보세요.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까지 갖추면 금상첨화겠죠. 저는 블투 헤드셋으로 사용중인데, 정말 편합니다. ^^

좀더 다양한 스킨을 원하시면, 웹에서 검색해 보시면 많이 있을것입니다. 위 설정에서 보았던 Skins폴더에
복사한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스킨이 없으니, 저한테 달라고 조르지는 마세요.
Posted by 루리카
,